제목
네이버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
2011-04-21 10:49:30

 

-----Original Message-----
From: "네이버키워드"<searchad_noreply@nhncorp.com>
To: happykydoor@naver.com
Cc:
Sent: 11-02-23(수) 00:05:40
Subject: 네이버 키워드광고 학습 시리즈② 성공적인 키워드 구성 Tip

NAVER 키워드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 학습 시리즈2 - 성공적인 키워드 구성 팁
 
 
안녕하세요. 광영방화문 님.
네이버 키워드 광고 직접운영광고주님께 드리는
네이버 키워드광고 학습 시리즈2 - 성공적인 키워드 구성 방법에 대한 안내 메일입니다.
광고주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잠재 고객에게 최대한 많이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목록을 어떻게
구성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셔서 효과적인 키워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키워드 구성 팁
01. 초기 키워드 목록 만들기
사이트의 주요 카테고리를 설명하는 구문과 용어를 파악하고 이와 관련된 키워드를 모두 나열해봅니다.
대표 키워드는 조회수는 많으나, 클릭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어, ‘여행’라는 대표 키워드는 해외여행, 신혼여행, 배낭여행, 기차여행 등 특정한 상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려는 이용자의 니즈를 모두 포괄하기 때문에 특정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광고비가 낭비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자동 완성 서비스나 추천비지니스키워드 혹은 키워드 추천 도구인 키워드스테이션을 활용하여 초기 키워드 목록을 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표 키워드 : 여행, 자동차, 핸드폰과 같이 특정 서비스나 제품을 대표하는 일반 명사 키워드
· 검색어 자동 완성 : 사용자기 많이 찾는 검색어를 미리 추천하는 서비스
· 추천비지니스 키워드 : 사용자가 특정 단어 검색 후 연이어 많이 검색한 검색어를 제공하는 서비스
키워드스테이션 안내 키워드스테이션 바로가기네이버 인기검색어 바로가기
02. 핵심 키워드 리스트 추출하기
초기 키워드 목록을 완성하신 후 월 예산 및 키워드별 예상 클릭 단가, 월 조회수, 월평균 CTR등을 고려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저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광고주님의 사이트에서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표현하는 세부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사용자가 세부 키워드를 검색하여 광고주님의 사이트에 들어왔을 때, 찾고 있던 상품이나 서비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착 페이지(연결 URL)을 해당 상품이 있는 상세 페이지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키워드스테이션을 통해 경쟁현황, 고비용, 광고효과 등을 미리 예측하신 후 광고 노출을 원하는 핵심 키워드 리스트를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03. 유사 키워드 그룹화
키워드 그룹은 광고 전략의 기본 단위로 그룹에 따라 광고 노출 영역, 일일광고허용 예산, 광고기간, 게재요일 등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전략을 고려하여 앞서 구성하신 최종 키워드 리스트를 상품이나 서비스의 상세 타입 또는 기타 카테고리 기반의 주제에 따라 구분하여, 그룹별로 광고전략을 세워 광고를 집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그룹은 광고상품별로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4. 키워드 리스트 개선하기
키워드 광고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키워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광고를 한달 정도 집행해 보신 후, 광고하고 계신 키워드를 나열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릭수가 저조한 일부 키워드는 삭제하고 효과가 높았던 키워드를 확장하여 키워드 리스트를 재구성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키워드 100개를 운영하고 있다면, 클릭수가 낮은 20~30개는 삭제하고, 광고 효율이 높았던 키워드를 확장하여 20~30개를 채워 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확장에 도움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1588-5896)로 문의 주시면 직접운영광고주 전담 상담원이 자세히 도움을 드립니다.
 
광고 비용 대비 매출을 가장 효율적으로 발생시키는 키워드를 찾아 내는 것이 키워드 광고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초기 키워드 목록을 빠짐없이 구성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광고 운영 노하우를 쌓아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네이버 키워드광고 학습 시리즈 3 - 효과적인 광고 문안 작성 방법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학습 시리즈 열람을 원하실 경우, 아래 1:1 문의를 통해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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